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MI뜻에 대해서 알아보자!
    제품리뷰 2018. 8. 13. 22:20

    이번에도 이어서 역시 아재소리 듣지 않기위해 하는 공부!

    신조어에 대해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전에쓴 포스팅은 갑분싸! 갑자기분뇨를싸지른다!(ㅋㅋㅋㅋㅋㅋㅋ)에 대해서 적어봤었는데요.

    오늘은 다른 신조어 TMI뜻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TMI

    이역시도 황정민 배우님이 충청도였나? 전라도쪽 사투리로 티미~하다 아니냐고 하셨었는데요.

    • 티미하다  

      1.어리석다의 경상도 방언. 2.티미하다=어리석다. 생각이 모자라고 둔하다. 

    • 알매하다. 암매하다. 우매하다. 우몽하다. 치매하다. 

    •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가져왔습니다.
    • 사실...저도 TMI뜻이 티미하다....인줄 알았어요...(아재인정)...
    • 하지만 TMI뜻은 역시 영문답게 어떤 영어문장의 줄임말 이더라구요.

    • Too Much Information!

    바로 투머치 인포메이션! 우리 아재세대에는 안물, 안궁 정도의 단어가 요즘은 영어로 쓰이고 있어요!

    즉 너무많은 정보, 알필요없는정보, 과한내용등 궁금하지않은 내용에 대한 설명이 지나치게 길거나,

    듣고싶지않은 이야기등을 떠들고 있을때 할 수 있는 말이네요!


    어렸을때 학교에가면 또래친구들이 모여서 이야기 하며 이런 신조어들을 만들기도 하고,

    만들어진 신조어도 빠르게 습득하며 아재들은 이런것도 모른다고 하곤 했었는데,

    이젠 제가 그 아재가 됐네요...지금은 이런 신조어들을 접할 기회도 적고 친구들도 다 아재들이니....

    아무래도 직접 찾아서 공부하지않으면 나중에는 우리 아들이 아빠랑은 말이 안통한다는 말을 할지도 몰라요 ㅠㅠㅠ

    그렇게 되지않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신조어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