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기어3프론티어, 스마트워치 사용기
    선물추천/시계 2018. 7. 21. 13:09


    저는 태그호이어나, 롤렉스등 기계식 시계를 많이 선호하는 편인데요. 시계에서는 그렇지만, 시계외에도 좋아하는것이

    스마트한 기계들, 최신 IT제품이나, 태블릿PC 노트북등도 아주 좋아하고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이번에 새로 구매하게 된 완전 제 취향 저격인 손목시계+IT제품의 결합체인 스마트워치

    갤럭시 기어3 프론티어에 대해서 제 개인적인 견해를 적어보려 합니다.

    보통 갤럭시기어는 사용하고있는 스마트폰 통신사에서 개통하는 방법이 있구요. 아니면 스마트폰처럼 공기계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기어3는 아이폰보다는 갤럭시시리즈 스마트폰에 좀더 잘 맞는다고 볼수 있는데요.

    아이폰은 역시 애플워치와 붙여놔야 최대의 성능을 뽑아내죠.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각 통신사마다 호환되는 기계들이 다르기때문에 꼭 자신과 맞는 통신사의 기계를 구매하는게 맞습니다.

    생각보다 케이스가 큰데요. 스마트폰 상자와 비교해도 절대 작지가 않네요...

    상자를 개봉하게되면 바로 시계본체가 있고 트레이를 들어올리게 되면 바로 밑에 시계밴드가 있어요.

    시계밴드는 우레탄? 재질의 러버밴드 느낌이네요. 바늘구멍이 무수히 있기때문에 왠만하면 시게줄을 줄일필요없이,

    옷으로 따지만 프리사이즈?의 느낌으로 자신에 손목에 딱 맞게 착용하시면 되는데요. 시계줄은 소모품이므로 나중에 시계줄만

    따로 구매해서 기분따라, 원하는 모양과 색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메탈시계줄보다는 기본 시계줄이 가장 잘어울리며 예쁜것 같네요.


    얼른 꺼내서 작동시켜보니 바로 자동으로 셋팅이 되는데요. 휴대폰과 연동을 시켜놓으면 자동으로 여러가지가 연동이 됩니다.

    여름철에는 사실 옷차림들이 가벼워지기때문에 스마트폰, 차키 등등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도 불편하고 가방에 넣고다니면 또 꺼내기도 불편한데다

    전화나 카톡등 문자메시지가 왔을때 확인하기도 어렵잖아요. 이 기어3스마트워치가 그 불편한 점들을 어느정도 해소시켜주더라구요.

    요즘 현금을 많이 쓰지않고 지갑엔 카드만 가지고 다니는데요. 지갑들고다니는것도 힘들어서 저는 요즘 앱카드로 결제를 많이 하게되더라구요.

    앱카드로 결제를 하려면 스마트폰을 꺼내야 하는데, 그럴 번거로움 없이 기어3에서는 카드를 등록해서 바로 결제를 할수 있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삼성페이가 기본으로 내장되어있고 각 카드사 어플도 가능한어플이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게다가 전화가 오면 바로 받을수 있는 기능, 카톡알림이나 각종 어플들의 알림이 기어3에 다 표시가 되기때문에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낼필요가 없어

    굉장히 편합니다. 다만 답장을 하거나 할때는 스마트폰을 꺼내야 하겠지요. ㅎㅎㅎ

    손목에 착용한 모습인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다이버시계들과 비교했을때 상당히 유사한 디자인들이 많아요.

    일단 베젤부분이 제 다이버시계들과도 비슷하지만 티쏘의 T-Race모델과 상당히 유사하단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갤럭시기어3프론티어도 초기모델에 비하면 디자인이 상당히많이 좋아졌다는걸 느끼지만 기어3의 장점은 하나 더있죠.

    lG의 스마트워치, 애플의 애플워치보다 그리고 태그호이어커텍트모듈과 비교헀을 때, 배터리 성능에서 월등합니다.

    하루 16시간 사용기준으로 다른 스마트워치들은 배터리잔량이 30%일때 기어3는 50%가 남아있으니, 배터리 성능이 훨씬 좋다고 볼수 있죠.

    물론 공식적인 자료는 아니고 제가 직접 체험한 내용이니 다소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시계판의 디자인을 바꿀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최고의 사용법이라고 한다면, 삼성스마트폰과 기어3프론티어, 그리고 블루투스 이어폰을 함께 사용한다면

    최고의 시너지효과를 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머니를 가볍게 해주는데다가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내는 번거로움없이

    바로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카드결제가 가능하며, 여러 알림이나 메일확인, 사진확인등도 가능하니까 말이죠.

    실내에 있을때는 크게 사용할 일이 없을것 같지만 외부에 나간다면 분명 여러가지일을 더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정말 말그대로 스마트한기기라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